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23학년도 졸업생(20학번 이*림 - 시립 다산 자이 어린이집)
내용

1. 본인소개

- 안녕하세요. 한림성심대학교 유아교육과 23년도 졸업생 20학번 이*림입니다.

현재 남양주 다산에 위치한 시립 다산 자이 어린이집에서 만 2세 담임교사로 14명의 아이들과 함께 행복하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2. 직장에 입사하게 된 동기는 무엇이며, 현재 직장에서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 아이들과 하루라도 더 빨리 함께 생활하고 싶은 마음과 3년 동안 배운 것들을 현장에서 나만의 방식으로 풀어내 보고 싶다는 마음으로 저는 졸업과 동시에 현장에 나가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보육실습과 교육실습을 통해 저는 유치원보다 어린이집에서 근무하는 것이 더 잘 맞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고 그 결과 현재 시립 국공립 어린이집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만 2세 투담임으로 메이트 선생님과 함께 14명의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모든 하루 일과를 함께 나누고 있습니다. 매일 아침 아이들과 반갑게 인사를 나누며 아이들에 오늘 하루도 신나게 즐겁게 생활할 수 있도록 등원 맞이를 하며 등원을 맞이를 시작으로 식습관 지도, 배변 훈련 지도, 안전교육, 기본생활습관을 익힐 수 있게 지도하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에 따라 교재교구를 제공해 주고 수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점점 자신의 생각이나 의견을 친구 또는 교사에게 정확하게 전달하는 모습을 많이 보여주고 있기에 아이들이 놀이나 활동적인 부분에서 무언가를 요구할 경우 이를 반영하여 수업의 방식과 방법을 변경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키즈노트 작성으로 아이들의 하루 일과를 학부모님들께 사진과 글로 공유하고 있으며 어린이집 내 사용하고 있는 홈페이지인 메타버스를 통해 학부모님들과 적극적인 양방향 소통을 하면서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면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3. 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취업스타>를 찾아봤다는 건 아마 지금 불안하기도 하고 걱정이 되기도 도움을 받고자 찾아보지 않았을까 생각해요~ 저 같은 경우에는 취업을 해야겠다는 마음이 확고했고 실습을 통해 어린이집이 잘 맞을 것 같다는 것을 알았지만 막상 취업 준비를 시작하니 이래저래 많이 벅차기도 두렵기도 했던 것 같아요.

취업을 하면 최소 3년은 그 기관에 있는 게 좋아요!” 교수님, 실습을 통해 알게 된 선생님들께서 이런 말씀 많이 하지 않나요?

1년은 사실 적응하는 기간인 것 같아요. 2학기가 시작이 되었을 때 저는 스스로 이젠 어린이집이 추구하는 방향성도 알고 동료 선생님들과의 관계도 서로가 서로의 성격이나 스타일을 알게 되고 무엇보다 내 스스로 기관에 적응했기에 학교에서 배운 것들을 펼쳐낼 수 있을 거라 생각했어요. 하지만 .. 현실은 2학기도 다른 선생님들께 여전히 배우고 있고 머릿속에 구상했던 것들을 현실로 펼쳐내기엔 부족한 모습이 많이 보였어요. 아직 초임이다 보니 2,3년 차의 어떤 고민과 생각을 하는지 알 수 없지만 한 기관에 3년 정도는 있는 건 나의 능력을 키우는 면에서도 다른 기관으로 이직을 하는 경우에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이런 말을 해주고 싶어요. 당장 동기들이 면접을 준비하고 합격 발표가 난다고 해서 조급해하지 말고 내 스스로를 되돌아보면 좋을 것 같아요. 학교에서 배운 것들과 보육실습과 교육실습을 통해 알게 된 것들을 바탕으로 나에게 맞는 연령을 고민해보고 어린이집과 유치원 중 나의 역량을 잘 펼쳐낼 수 있는 기관은 어디인지를 차분히 고민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처음부터 모든 것들을 알아서 척척! 잘해내는 사람은 없어요. 실수를 창피해하거나 혹은 왜 했을까라고 생각하지 말고 이번 실수를 통해 다음에는 이런 실수 없이 해내면 된다고 마음을 다잡고 실수를 했기에 내가 스스로 성장할 수 있다고 나를 많이 칭찬해주고 격려해주세요.

아이들을 안전하게 건강하게 지도하고 아이들의 흥미와 관심을 파악하여 알맞게 지원해주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는 선생님들의 건강한 몸과 마음이에요.

내 마음은 다른 사람이 아닌 나 스스로 격려해 주고 칭찬해 줬을 때 더 빨리 회복된다는 것을 기억해 주시고 훌륭하고 멋진 교사가 될 여러분들을 응원합니다 ~ !

(합격 발표 이후 3월까지 아직 시간이 많이 있지요 ..~? 운동하세요! 일을 하다 보면 발목,팔목,허리,무릎 안 아픈 곳이 없기에 지금부터 내 몸을 건강하게 만들어야 해요!!)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23학년도 졸업생(20학번 연*진 - 숲속자이어린이집)
다음글 2023학년도 졸업생(20학번 홍*우 - 효자어린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