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23학년도 졸업생(20학번 연*진 - 숲속자이어린이집)
내용

1.본인소개

 

안녕하세요. 한림성심대학교 유아교육과 23년도 졸업생 20학번 연*진입니다. 현재 숲속자이 어린이집에서 담임교사로 만 0, 1세 영아들과 생활하고 있습니다.

 

 

2.직장에 입사하게 된 동기는 무엇이며, 현재 직장에서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보육실습과 교육실습을 통해 현장 경험을 하면서 아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이 행복했고, 바로 현장에서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고 싶은 마음이 가장 컸습니다. 

학교에서 배운 이론과 실습에서 배운 경험들을 접목시켜 현장에 적용해보며 교사로서 성장하고 싶다는 목표를 가지고 국공립 어린이집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영아들이 어린이집에서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놀이 및 생활할 수 있도록 환경 구성과 다양한 놀이 지원, 생활지도를 하고 있으며 그 외에 서류 업무와 행사 준비 등 다양한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3.후배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이 있다면?

 

다들 내가 잘 할 수 있을지 걱정하는 마음 반, 아이들과의 생활에 대한 기대감 반으로 취업 준비를 하고 계실 거 같아요~ 

새학기 시작 전 내가 되고 싶은 교사상, 일 년 간의 다짐이나 목표를 설정하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아이들과 생활하면서 때론 벅차기도 하고, 스스로 교사로서의 자질이 의심될 때가 있더라구요. 집에 오면 나 스스로 하루를 돌아보며 평가해보고, 내가 세운 다짐이나 목표를 주기적으로 상기시키면서 더 나은 교사가 되기 위해 연구하다보면 좋은 교사로 성장하는 발판이 될 거예요 :) 

무엇이든 처음부터 완벽한 사람은 없습니다! 동료 선생님들께도 많이 배우고,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하면서 교사로서 한 발 한 발 성장해가는 여러분이 되셨으면 합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23학년도 졸업생(20학번 최*영 - 숲속자이어린이집)
다음글 2023학년도 졸업생(20학번 이*림 - 시립 다산 자이 어린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