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유아교육과 12학번 김*민
내용

1.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2015년 한림성심대학교 부속 한림유치원 신입교사 모집에 최종합격한 12학번 김*민입니다.

2.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저는 유아교육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쌓자를 목표로 두고 1학년 때부터 열심히 학과공부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더불어 학교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이수 프로그램과,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POP,워드프로세서)에 참여하여 유아교사로서 지녀야 할 다양한 능력을 쌓는데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였습니다.

3.한림성심대학교를 선택한 이유는?

한림성심대학교 유아교육과는 강원도에 있는 다른 유아교육과 중에서도 최고의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최고의 교수진과 효율적인 커리큘럼은 능력 있는 유아교사가 될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학 부속유치원의 지속적인 참관을 통해 실무 능력을 키울 수 있다는 점에서 한림성심대학교 유아교육과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현재 직장을 선택한 동기는?

학교를 다니면서 한림유치원을 참관할 기회가 많았습니다. 다양한 상황에서 유아들을 대하는 교사들의 모습을 보면서 전공 서적이나 교수님께서 말씀하시는 진정한 유아교사라는 것은 저런 사람들이구나를 많이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러면서 자연적으로 나도 그런 교사가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한림유치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5.현 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유아교사라는 직업은 많은 인내와 노력을 필요로 합니다. 인내심을 갖고 유아들이 바르게 자랄 수 있도록 교육을 하려고 노력하다보면 분명 조금씩 변화해 가는 유아들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처럼 유아교사는 그 어떤 직업보다 큰 보람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6.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앞으로 더 다양한 유아들을 만나며 생활하고, 끊임없는 교육과정 연구를 통해 유아교사로서의 능력을 키우고 싶습니다. 그 후 저의 경험과 능력을 바탕으로 유아교사가 되려는 후배들과 유아들을 지도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유아교사들에게 멘토가 되는 것입니다.

7.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학교에서 제공해주는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과 현장체험 프로그램에는 꼭 참여하시길 바랍니다. 지금 당장은 귀찮을지 몰라도 그러한 경험들과 자격증들은 분명 나중에 유아교사가 되기 위해서나 되었을 때 많은 도움을 줄 것입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유아교육과 07학번 이*희
다음글 유아교육과 14학번 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