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유아교육과 07학번 이*희
내용

1. 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2015년 현재 한림성심대학교 부속 한림유치원에서 6년째 근무하고 있는 07학번 이*희입니다.

 

2. 학창시절은 어떠했나요?

유치원 교사라는 꿈을 안고 입학하였기 때문에 수업, 과제 등 열심히 학과 공부에 집중하여 졸업 때까지 학점관리에 최선을 다하였습니다. 2학년이 되어서는 현재 근무하고 있는 <한림유치원>입사를 목표로 유치원에서하는 캠프 등에 도우미로 참석하여 봉사를 하고. 유아교육을 하는데 필요한 자격증 중 풍선아트, POP, 워드프로세서를 따며 시간을 보냈습니다.

3. 유아교육과를 선택한 이유는?

고등학교 때부터 좋아하는 것이 두 가지가 있었는데, 피아노 치는 것과 어린 아이들과 함께 놀이하는 것이었습니다. 유아교육과에 온다면 진심을 다해 유아를 교육하고 심미적인 수업으로 유아들과 소통하는 교사가 될 수 있을 거라는 확신이 들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4. 현직업에 대한 자부심은?

유아교사는 유아의 건강신체발달, 정서적 발달에서부터 인지발달까지 모든 영역에서 긍정적인 방향으로 성장하도록 도와줍니다. 유아가 즐겁게 놀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조력자역할, 유아의 발달수준 및 개인적 요구를 이해하기위한 관찰자역할, 유아가 안전하게 생활하고 부모와 같은 마음을 가지고 유아를 돌봐주는 양육자 등 유아교사의 역할은 중요합니다. 미래를 살아갈 유아들이 심신의 건강과 조화로운 발달을 도와 민주 시민의 기초를 형성하도록 도와주어야 할 유아교사는 최고의 직업이라고 생각합니다.

 

5.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어떠한 일을 할 때에는 목적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내가 무엇을 해야겠다는 목적이 생기고 그 것을 이루기 위해 목표를 세운다면 막연한 꿈이 아닌 나의 직업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그 과정에는 좋은 일만 있을 수 는 없습니다. 여러 번의 시행착오를 겪고, 내가 가고 있는 이 길이 맞는 것인지 혼란스러워 질 때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내가 도달해야 할 목표가 있다면 실패도 하나의 과정이라 생각하고 견뎌낼 수 있을 것입니다. 후배님들 파이팅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다음글 유아교육과 12학번 김*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