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8년도 졸업생 (15학번 윤*원 - 너브내유치원)
내용

1.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2020 강원 유아 임용고시에 합격하여 현재 홍천 공립 단설 너브내유치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한림성심대학교 유아교육과 15학번 윤*원입니다.

현재는 만4세 담임교사를 맡아 아이들과 즐겁게 생활하고 있습니다.

 


2. 유치원 생활 + 업무 + 나의 관심사


현재 코로나19 상황이기 때문에 안전한 학급 운영에 가장 큰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따라서 유아의 발달 수준에 적합한 코로나 관련 규칙 만들기 및 거리두기, 청결 관련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아의 기본생활습관 형성 및 유아중심의 놀이 환경 구성과 놀이 지원에 관심을 기울이고 교육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등원 중지 기간동안에는 교사 역량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교육 연구 활동에도 참여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유치원 내의 교사들이 교원학습 공동체를 운영하였습니다. 목적은 2019 개정 누리과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유아중심·놀이중심 교육과정을 너브내 유치원의 실정에 맞게 운영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하여 연구하는 것이였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다양한 유아 놀이 확장의 사례를 접하고 선배교사들과의 소통을 통해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을 유아에게 접목시키는 방안에 대해 이해하고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정보·도서 업무를 담당하여 유치원의 정보와 홈페이지 관리, 도서대여, 책축제, 행사 동영상 및 피피티 제작 등 다양한 업무를 배우고, 실행하고 있습니다. 신규교사이기 때문에 정보·도서 관련 연수 및 워크숍을 신청하는 등 역량을 향상 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3. 후배들에게 하고 싶은 말


우선 코로나19 힘든 상황 속에서도 학업과 실습 등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계실 후배님들께 응원과 격려를 보내드리고 싶어요.

과 특성상 많은 과제와 모의수업, 시험 등으로 벅찰 때도 많으실 것 같아요.

하지만 제가 2년간 시험을 준비해 오면서 느낀건, 제가 가장 자신 있어 하고 재미있게 했던 과목들은 모두 교수님의 강의가 바탕이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임용고시 2(수업실연+면접)를 준비할 때에도 기억 속에 있었던 다양한 유형의 수업실연, 교수님께서 해주셨던 놀이의 중요성들 및 현장의 에피소드가 모두 생각나면서 2차 준비에도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답니다.

한 강의, 한 강의 꼭 소중히 들으시고 기억하시면 너무 좋을것 같아요!

 

또한 제가 추천해 드리고 싶은 것은 한림성심대의 다양한 공모전을 참여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졸업반 시절에 포트폴리오 공모전에 참여한 경험이 있었습니다. 이 공모전에 참여하여 우선 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갖게 되고, 이러한 나 자신이 되고 싶은 교사, 펼치고 싶은 교육관, 아이들과 함께하고 싶은 교육환경까지 생각을 하며 교사로서의 나를 더욱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던 것 같습니다. ‘유아교사이자 나’, '나만의 장점을 살려 좋은 유아교사가 되는 방법' 대해 생각해보며 미래에 만날 아이들을 생각하며 공부의 의지를 불태워 보기도 했답니다! 따라서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다양한 공모전에 참여하시는 것도 정말 추천드려요!

 

앞으로 졸업 후 취업을 하실 후배님들, 또는 저처럼 공부를 하실 후배님들 모두모두 진심을 다해 응원합니다!

유치원 교사는 절대 쉽지 않고, 또 아이들에게 좋은 교육을 위해 현실에 안주해서는 안되는 직업인 것 같아요.

힘들때도 있지만 그래도 저희는 늘 밝고 순수한 아이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잖아요.

유치원 교사는 아무리 힘들어도 사랑하는 아이들의 따뜻한 말 한마디, 활짝 웃는 표정 하나만으로도 힘을 낼 수 있는 정말 따뜻한 직업인 것 같습니다. 후배님들도 앞으로 어떤 교사가 되고 싶은지, 어떤 교실을 구성하고 싶은지 행복한 생각을 하며 남은 대학 생활 즐겁게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보다 열심히 놀고, 열심히 학교생활도 했기 때문에 저에게는 너무 즐거운 기억으로 남아있는 유아교육과 입니다. 후배님들의 대학생활도 그렇게 좋은 추억으로 남으셨음 좋겠습니다. 힘든 상황이지만, 모두모두 힘내세요!

 

 

 

 

파일 취업스타_윤석원.png취업스타_윤석원.pn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9년도 졸업생 (16학번 백*영 - 한림유치원)
다음글 2018년도 졸업생 (15학번 신*은 - 2021년 유치원 임용고시 최종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