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9년도 졸업생 (16학번 백*영 - 한림유치원)
내용

1.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한림성심대학 부속 한림유치원에서 근무하고 있는 16학번 백*영입니다. 지금은 만 5세반 방과후 교사로서 유아들과 행복하게 놀이하며 지내고 있습니다~^^

 

 

2. 업무

 

 개정된 2019 누리과정에 의거하여 유아들이 일상생활에서 다양한 호기심을 가지고 놀이를 확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또한, 방과후 교사로서 담임 선생님을 도와 유아들이 일과 속에서 다양한 경험을 하고 기본생활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생활하는 시간 외에는 업무 분장에 따라 도서 관리와 보조교사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3. 후배님들에게 하고 싶은 말

 

 

 학부생 시절 어떤 교사가 되고 싶은지, 어떤 교육을 하고 싶은지 많은 생각을 했습니다.

그 때 생각한 것들이 지금 교사 생활을 하면서 유아들과 생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지금 학교생활이 많이 힘드실 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지금 힘든만큼 이후에는 더 수월해질 것이라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면 좋겠습니다. 지금 힘든 일들이 나중에 돌아보면 별 일 아닌 것처럼 생각 될테니 조금만 더 힘내보도록 해요!

  교사에게 있어 몸 관리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익숙하지 않은 생활을 하다보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아이들과 생활하면서 이야기를 많이 하다보면 목이 망가지기도 합니다. 틈틈이 목관리 하시면서 즐거운 학교생활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20년도 졸업생 (17학번 전*진 - 퇴계연꽃어린이집)
다음글 2018년도 졸업생 (15학번 윤*원 - 너브내유치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