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20년도 졸업생 (17학번 권도예 - 한림성심대학교 유아교육과)
내용

1. 본인소개


 안녕하세요. 저는 한림성심대학교 유아교육과 졸업생 권도예입니다. 현재 한림성심대학교 유아교육과 조교로 일하고 있습니다.

 

 

 

 

2. 현재 직장에서 어떤 업무를 하고 계시며, 직장에 입사하게 된 동기는 무엇인가요?

 

  유아교육과 학과 사무실에서 학사행정업무와 보육·교육실습 관련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학생들이 진로 및 개인적인 고민이 있을 때 고민 상담도 해주고, 학과에 불편함이 있으면 듣고 해결방안을 고민해주는 일도 하고 있습니다.

 저는 해외 유아교사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졸업 후 바로 해외로 나갈 여건이 되지 않아 한국의 현장으로 갈까 하였지만 잠시 휴식을 취하고 싶기도 하였고 사무직 업무에 대해 더 자세히 알고 싶어 조교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미래에 대해 욕심도 많은 사람이라 현재는 전공심화 학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3. 후배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바로 현장에 취업하지 않고 전공심화를 신청하거나 사무직에 대해 알고 싶은 학생들은 조교 일을 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한국의 유아교사는 서류작업이 많다고 알고 있어 조교 일을 하며 서류 다루는 방법에 미리 익숙해지고 현장으로 나간다면 업무가 조금은 수월해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학생 때는 알지 못했던, 조교들이 매우 수고해준다는 것을 알게 해주는 업무들을 배우게 되며, 유치원과의 교류가 있어 추후에 유아교육 현장으로의 취업 할 직장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좋은 선택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다양한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경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유아교육과 3년이 매우 힘들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자격증 취득을 위한 성적 관리도 해야하고 무엇보다 과제교육과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과제가 많으니까요. 너무 바쁘게 뛰어가지만 말고 가끔은 쉬어가길 바랍니다. 유아교육과를 졸업하고 여러분의 인생을 살면서 유아교육이 그저 하나의 길이 되었으면 합니다. 너무 힘들어 하지 말고 천천히 차근차근 해내가요!

 

한림성심대 유아교육과 학생 여러분 모두 좋은 교사가 되길, 멋진 삶을 만들어나가길 항상 응원합니다. :)

파일 17학번 권도예.jpg17학번 권도예.jpg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9년도 졸업생 (16학번 박영주 - 삼성SDS더자람어린이집)
다음글 2020년도 졸업생 (17학번 전희진 - 퇴계연꽃어린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