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8학년도 졸업생 (15학번 김*미 - 반포푸르니어린이집)
내용

1.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2018년도 구립 하나푸르니 반포어린이집에 신입교사로 취업한 김*미입니다.

 

2.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전문적인 교육과정, 적절한 물리적 환경 등 영유아들에게 적합한 환경을 제공하고, 영유아들의 전인적인 성장과 발달을 돕고 민주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길러 영유아가 심신이 건강하며 조화로운 사회 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3.취업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취업기준과, 그 취업기준에 따라 어떤 노력을 해오셨나요?

졸업 후 진로를 결정할 수 있는 방향은 매우 다양하다고 생각합니다. 다양한 진로를 찾으며 구체적으로 내가 어떤 일을 하고 싶은지에 대해 많은 생각과 고민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각 기관에 대한 정보와 자료를 찾아보고 교수님에게 조언을 얻으며 취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4.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주제에 맞는 연령 선정, 다양한 연령과 활동유형으로 모의수업을 준비하여 진행해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각 활동별로 연령에 따라 어떻게 지도하면 좋을지, 어떤 교구를 제공하면 좋을지, 어떤 방법으로 상호작용하면 좋을지 등 모의수업을 준비하며 많이 고민하니 더욱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동기들이 진행한 모의수업, 교수님과 동기들이 함께 주고받은 피드백을 기록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이 발견하지 못한 부분에 대해 알 수 있으며,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 하였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등 상황별 대처능력도 많이 향상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5. 앞으로의 포부와 꿈이 있다면?

영유아별 개인차가 다양하기 때문에 많은 영유아를 만나보고, 어떤 환경을 제공해 주어야하며 교사로서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끊임없이 고민하고 노력하는 교사가 되고 싶습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2018학년도 졸업생 (15학번 이*나 - 한림유치원)
다음글 2018학년도 졸업생 (15학번 한*랑 - 사우어린이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