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 대메뉴로 바로가기


취업스타

Home > 커뮤니티 > 취업스타
게시판 보기
제목 2018학년도 졸업생 (15학번 이*나 - 한림유치원)
내용

1.본인소개

안녕하십니까? 저는 2018학년도 한림성심대학교 부속 한림유치원 신입교사 모집에 합격된 15학번 이*나입니다.

 

2.어떤 업무를 하고 계신가요?

유아들을 건강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기본생활습관 지도와 또래관계를 통해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하며, 유아들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수업을 계획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행사와 행정업무 등을 하고 있습니다.

 

3.취업을 준비하면서 느꼈던 취업기준과, 그 취업기준에 따라 어떤 노력을 해오셨나요?

취업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유치원 정교사 2급 자격증과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그래서 자격증 취득을 하는데 있어서 기준에 맞는 적절한 성적관리를 해왔습니다.

3년간 학교생활을 해오면서 수많은 모의수업이 있었습니다. 매 번 모의수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많은 고민을 했었습니다. 어떻게 활동을 진행해야 유아들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지, 활동에 적절한 교구는 어떤 것이 있을지, 교구는 어떤 재료를 사용하여 제작하는 것이 좋을지에 대해서 고민했습니다. 이러한 고민들을 가지고 모의수업을 하다 보니 많은 배움을 얻게 되었습니다. 교수님 그리고 함께 수강하던 동기들의 피드백을 받고 수업을 되돌아보게 되면서 다음 모의수업에 반영하게 되고 제 자신이 점점 발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많은 모의수업을 준비했던 과정들이 쌓이고 쌓여서 교사가 되는데 있어 좋은 밑거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4.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씀이 있다면?

 학교생활을 하면서 자신이 했던 활동들에 대해서 기록하고 자료를 남겨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신이 참여했던 프로그램, 수업시간에 발표했던 자료, 과제, 모의수업 자료 등을 활동했던 사진 또는 문서로 보관하여 이후에 나만의 포트폴리오를 만드는데 유용하게 쓰일 것입니다. 3년 동안 자신이 성장한 모습을 볼 수 있고 취업하는데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학교생활을 하면서 학과에서 제공해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자격증 취득프로그램이나 현장체험활동, 다양한 주제의 특강들을 참여하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학교생활을 할 때에는 과제도 많고 바쁘기 때문에 참여하고 싶은 마음이 없을지라도 참여하게 된다면 좋은 배움을 가질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또한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배움이 교사가 되는데 좋은 밑거름이 될 것입니다.

 

파일
이전,다음보기
이전글 유아교육과 14학번 김*은
다음글 2018학년도 졸업생 (15학번 김*미 - 반포푸르니어린이집)